저렴한 택배 보내는 방법
다양한 물건을 자주 사고 팔다보니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저렴한 택배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렴한택배 소개
필자는 전자 기기를 사고 팔고 자주 하다보니 택배를 자주 보내는 편인데, 작년까지만 해도 네이버 택배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요. 네이버 지도에서 편의점을 검색해서 미리 예약하고 결제하면 포인트도 돌려받고 편리했지만, 전체적인 요금이 오르고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지 포인트도 줄었더군요.
최근에는 우연히 검색하면서 알게된 파스토 셀프 택배를 이용합니다. 저렴한 택배 서비스인 파스토 셀프는 GS 편의점을 통해 접수를 합니다. 파스토 셀프는 원래, 쇼핑몰 판매자들을 위해 대량으로 상품을 관리하고 쉽게 택배를 보내는 시스템인데 쇼핑몰 연동 없이도 개인이 하나씩 택배를 보낼수도 있습니다.
택배 요금표
최근에 소폭 가격 인상이 있었지만 택배 요금은 사진과 같이 저렴합니다.
저렴한 택배 예약
이용 방법은 먼저 파스토셀프 택배를 가입해야 하는데 네이버와 연동되어있어 가입도 번거롭지 않습니다.
화면에서 좌측 하단 편의점 택배를 메뉴를 클릭합니다.
상품명, 상품 가격과 받는분의 정보를 적고 택배 예약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 번호가 발행됩니다. 카톡으로 자동 전송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텐데 그런 기능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으로 예약번호를 전송합니다.
저렴한 택배 접수
이제는 편의점 택배에서 보내는 방법 그대로 똑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GS 편의점 택배 화면에서 쇼핑몰 거래를 클릭하고,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무게를 측정한 다음, 송장이 출력되면 송장을 부착하고, 편의점 직원에게 결제를 하면됩니다. 편의점 처럼 송장에 가격은 나오지 않더군요. 계산대에서 바코드를 찍어여야지만 가격이 나옵니다.
유의사항 접수제한
참고로 타권역은 추가 요금이 없고 제주도는 할증 요금 3천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 20kg 초과나 물품가액 100만원을 초과하면 보낼수 없어요. 기본적인 편의점 택배의 유의 사항, 접수 제한 기준과 거의 비슷합니다.
정리
제가 생각하는 가장 저렴한 택배 파스토 셀프를 소개해 드리고 이용방법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것 보다 더 저렴한 편의점 반값 택배도 있지 않느냐 반문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중고 상품을 판매하면 구입자가 반값 택배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해당 택배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