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할인 고르는 방법

wiseIT 2023. 2. 11. 06:27
반응형

통신사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할인 중 한 가지 방식을 선택해야합니다. 여기서 자급제폰이나 다이렉트 요금제, 알뜰폰 등이 있지만 그 부분은 논외로 하고 두가지 방식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공시지원금

공시지원금 할인은 스마트폰 가격을 할인해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되는데요. 24개월 동안 계약하는 조건으로 통신사에서 지정된 할인을 미리 제공받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가입기간이 24개월로 길다.
  • 지원금의 금액을 통신사에서 일주일 단위로 정한다.

 

선택약정

그에 반해 선택약정 할인은 요금제을 할인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선택한 요금제에서 25% 할인이 되어 금액이 청구 됩니다.

두 가지중에 무엇이 저렴한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공지시원금이 매주 마다 바뀌기 때문인데요. 

  • 가입기간 12개월 24개월 중에 선택
  • 할인 금액이 25%로 고정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계산

계산하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요금제 가격에서 0.25를 곱한 가격, 그리고 2년동안 사용해야하니 곱하기 24를 해줍니다. 그러면 그 금액이 공시지원금 보다 많으면 선택약정할인으로 가입하시면됩니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25%
요금제 8만원(가정)
단말기 할인 50만원(변동) x
요금 할인 25% x 2만원
24개월 기준 할인금액 50만원 2만원 x 24개월 = 48만원

표와 같이 요금제가 8만원이고 공시지원금이 50만원 이라면 24개월 동안의 할인 금액이  2만원 더 크기 때문에 공지지원금 선택이 유리합니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할 부분은 2년을 사용하는동안 요금제를 변경할수도 있기때문에 할인받는 금액이 더 늘어날수도 줄어 들수도 있는것 까지 고려는 하셔야 겠지요. 

 

공시지원금의 계약 기간은 24개월로 고정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선택약정할인은 12개월과 24개월 두 기간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두 가지 모두 중도 해지시 할인 받은 만큼의 위약금이 존재 하기때문에 본인이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는 편이라면 약정 기간이 짧은 1년 짜리 선택약정을 가입하고 1년뒤에 상황을 봐서 1년을 연장하면 됩니다. 

 


정리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할인 선택 요령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전국에 있는 어떤 대리점을 방문해도 두 요금제 할인에 대한 부분은 변함이 없습니다. 대리점에서 계산기를 두드리는것은 사장님이 더 할인해주겠다는 것이 아니라 본인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 주겠다는 뜻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