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초기화 방법
갤럭시 초기화 방법
초기화는 사용하던 스마트폰 자료를 모두 지워야 하거나, 사용 중 스마트폰이 너무 느려져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기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앱을 눌러 실행시키거나, 상단 메뉴에서 오른쪽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갤럭시 초기화 메뉴
[설정]-[일반]-[초기화] 순서대로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갤럭시 초기화 종류
총 4가지의 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 모든설정초기화
- 네트워크설정 초기화
- 접급성 설정 초기화
- 기기전체 초기화
모든 설정 초기화
아래의 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초기화가 됩니다. 스마트폰이 느려지거나, 개인 데이터(사진 영상)를 그대로 살리고 싶을 때 선택하는 초기화 방식입니다.
- 보안설정
- 언어설정
- 계정
- 개인데이터
- 다운로드한 앱 설정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아래의 항목들이 초기화됩니다.
- Wi-fi
- 모바일데이터
- 블루투스
접근성 설정 초기화
앱을 설치 시 접근성 권한을 준 사항들을 초기화시키는 방식입니다.
기기 전체 초기화
갤럭시 스마트폰 구입 당시 그대로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초기화입니다. 개인 데이터등 모든 자료들이 처음 상태로 돌아가는 설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사진 동영상 전화번호 앱등이 사라지기 때문에 데이터 백업을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기기전체 초기화]를 클릭해 줍니다.
[초기화]를 클릭하고 설정되어 있는 패턴을 그려줍니다.
[모두삭제]를 누르면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삼성패스가 등록되어있다면 지문인식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가 확인되면 이제 갤럭시 기기가 재부팅되며 모든 자료가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초기화가 완료되면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며 사진과 같이 새롭게 스마트폰을 설정하는 '환영합니다' 문구와 함께 처음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당시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초기화를 하여도 복구가 가능한 데이터가 저장 장치에 남아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3~4회 이상의 반복 과정을 거쳐 중고 판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