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북3 프로 노트북 장점 단점
2023년 삼성의 새로운 메인 노트북 시리즈인 갤럭시북3 프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갤럭시북3 프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북3 프로는 대대적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그 첫번째 이유로는 파격적인 사전예약 판매가를 들수있고 두번째 이유로는 뛰어난 스펙을 들수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드디어 풀 알류미늄 바디를 장착하고 출시가된 점을 들수있습니다.
사실 갤럭시북2 까지만 해도 국내 시장을 중점으로 그램의 무게보다 더 가볍게 만드는데 초첨을 맞췄다면, 이제는 애플의 맥북을 경쟁 모델로 두고 출시을 한것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북3 프로 장점
먼저 가격대 성능비가 확실히 좋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삼성의 메인 노트북이며 인텔 i5가 탑재된 제품을 출시가 되자 마자 100만원 초반대 구입할수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매리트가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화질에 대한 부분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갤럭시 북2 프로에서는 낮은 해상도와 화면 비율 때문에 상당한 혹평이 쏱아진 반면 이번에는 고해상도, 고주사율, 색재현율, 16:10의 비율로 완벽한 디스플레이 스펙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제품의 완성도 또한 좋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이 빌트 퀄리티가 만족스럽습니다. 전작의 마그네슘 합금을 버리고 상판 하판 모두를 알류미늄으로 적용한 부분은 무게가 조금 늘어나긴 했지만 제품의 완성도를 보았을때는 더 나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는 경량노트북임에도 듀얼팬을 적용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정도 무게의 제품들은 대부분 1개의 팬을 장착하지만 2개의 쿨링 팬을 장착해 발열 해소에 도움이 될것으로 봅니다.
추가적으로 SSD 저장 장치를 교체할수있고 추가로 1개 더 장착할수있는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가장 저렴한 256GB 제품을 구입해도 6~7만원 상당의 512GB 제품으로 교체할수있고 최근 대용량 SSD도 상당히 저렴해 졌기 때문에 추가로 15만원 정도를 투자해 2TB 저장 용량을 확보할수 있어 나름 가성비 노트북이 될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품질도 개선되었습니다. 4개의 쿼드 스피커로 이 정도 음질이면 어디 내놓아도 아쉬울거게 없는 품질입니다.
갤럭시북3 프로 단점
이번 갤럭시북3 프로는 치명적인 단점을 찾을수는 없습니다. 부분부분 아쉬운점이 있기는 하지만 꼭 집어 단점을 얘기 할 부분 없이 잘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개인적인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은 키감입니다. 사실 키보드 품질은 좋은편에 속하지만 쫀득한 키감에 비해 스트로크가 낮은 편이며 타 제품에 비해 압력 감도가 조금 높아 타자시 힘이 더 들어 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상단의 메뉴키들이 다른 키들에 비해 작은 점도 아쉽게 느껴집니다.
출시된 색상이 그라파이트와 베이지 두가지 색상입니다. 무난한 컬러없이 기본에서 조금 빗겨간 색상을 출시한 점은 고급스러움과 올드함의 경계에서 호불호가 나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알루미늄으로 재질은 바뀌었지만 갤럭시북 프로에서 시작된 노트북의 외형 디자인은 거의 똑같습니다. 먼가 새로운 제품을 구입했을때의 감동이 확실히 덜 하다고 해야할까요?
정리
이번 갤럭시북3 분명 잘 만들어진 노트북입니다. 윈도우 노트북에서는 대안이 없어 맥북을 고민하던 사람들도 갤럭시북3 프로 제품을 고민하게 만들것으로 생각됩니다.
완전한 디스플레이 품질과 적당한 무게, 작지 않은 배터리 용량, 괜찮은 성능으로 3세대에서 이르러 정말 좋은 제품이 나온거 같습니다. 이제 발열과 전성비에 대한 부분만 인텔에서 개선해 준다면 참으로 좋을거 같네요.